도심 속 휴식처 찾기, 서초-이태원-용산의 아늑한 카페 신상맛집 3곳 추천

2023. 5. 5. 20:45푸드

728x90
반응형
728x170

호텔리어스 커피 서초점

호텔리어스 커피 서초점

여행지에서 마주할 법한 낯선 설렘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 호텔리어스 커피가 서초에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유년 시절을 해외에서 보낸 제주 아리아호텔 운영진들의 향수를 담은 두 번째 공간인데요. 이국적이면서도 아늑한 유럽의 어느 한 별장의 널찍한 거실을 연상케 하는 곳입니다. 아이스 플랫 화이트와 수제 피넛 버터크림이 한데 어우러진 컨시어지 라테부터 정통 미국식 호텔리어스 브라우니, 촉촉하고 담백한 바나나 브레드까지, 퀄리티 높은 원두와 클래식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바쁜 도심 한 가운데에서 여유를 찾고 싶을 때 안식처가 되어줄 곳입니다.
 

1 of 2

호텔리어스 커피 서초점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63-8 1층
인스타그램 @hotelierscoffee
 

호우주의보

호우주의보

이태원에 둥지를 튼 호우주의보는 '비 오는 날 커피가 더 맛있는 이유는 뭘까?'라는 순수한 궁금증에서 출발한 카페입니다. 365일 차분한 빗소리와 함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죠. 카페 안쪽에서는 창밖 너머로 부슬부슬 내리는 비를 즐기고, 바깥쪽에서는 우산을 쓴 채 비 내리는 공간을 거닐 수도 있어요. 볕이 좋은 날에는 무지개도 만날 수 있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소르베에 에스프레소를 부어 먹는 에스프레소 로마노! 모던한 블랙 컬러의 인테리어와 산뜻한 빗소리로 가득한 공간에 더 없이 어울리는 메뉴죠. 맑은 날에도 왠지 모르게 촉촉하고 운치 있는 분위기가 그리워진다면 호우주의보를 찾아보세요.
 

1 of 2

호우주의보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40길 85 1-2층
인스타그램 @rainreport_official
 

마하 한남

마하 한남

건축가의 손끝에서 탄생한 '마하 한남'은 사무실과 건축 서재, 카페가 한데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폐업한 목욕탕을 개조해 만든 건물 속 커다란 창 너머의 탁 트인 한강뷰가 매력적인 곳이죠. 쇼룸을 연상케 하는 감각적인 가구 배치에서 건축가의 안목과 센스를 엿볼 수 있습니다.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쌉싸름한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는 아포가토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향긋한 커피를 감싸 쥐고 그저 가만히 창밖을 바라보기에 제격인 마하 한남, 도시에서 이 정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는 건 선물과도 같은 일이죠.
 

1 of 2

마하 한남

 

주소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91나길 85 4층
인스타그램 @maha.hanna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