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고백, 널 위해 준비했어, '입이 떡! 벌어지는 떡 맛집 Best 3'

2022. 8. 22. 20:35푸드

728x90
반응형
728x170

많은 이들이 달콤한 빼빼로데이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날은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농업인의 날"이라는 사실! 올해에는 빼빼로보다 더 맛있는 만능 간식 떡을 나눠먹어 보는 것은 어떨까? 일명 "할머니 입맛"인 이들을 사로잡은 전통 떡부터 트렌디함으로 무장한 종류들까지. 맛과 비주얼은 물론, 먹고 나서도 속이 편한 것이 우리 떡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가볍게 식사대용으로도, 식후 디저트로도 좋은 떡 잘하는 세 곳을 소개한다.

설봄
설레는 봄을 닮은 건강떡

요즘 세대가 공감할만한 한국 디저트를 선보이려는 노력 끝에 탄생한 브랜드.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불린 쌀을 빻고, 손수 볶은 고물을 묻혀 가장 신선한 상태의 떡을 판매하고 있다. 설봄의 떡은 특별한 기술력으로 공기 노출이 차단된 상태에서 천 번 이상 치대어 매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속쓰림의 원인인 유화제 등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을 일체 쓰지 않아 건강한 것은 물론, 칼로리까지 낮아 고마운 곳.

Signature Menu
흑임자인절미 & 제주쑥 구름떡

흑임자인절미, 제주쑥 구름떡 각 6,000원

설봄의 정체성이 집약된 베스트메뉴이자 건강디저트의 표본과도 같은 인절미. 당일 볶은 검은깨를 떡에 묻혀 참기름처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당도가 낮아 자극적이지 않다. 아메리카노와의 이색 궁합을 자랑한다. 제주쑥 구름떡은 쑥의 진한 단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메뉴. 대추, 밤 등의 견과류가 들어가 포만감을 준다. 냉동 보관하였다가 아침마다 한 개씩 꺼내 자연해동시킨 후 식사 대용으로도 먹기에도 좋다.

INFORMATION

문의02-536-3310위치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172 1층운영월-금 08:00~18:00 토-일 08:00~20:00

시루케이크
트렌디한 감성을 더한 떡케이크

전국의 떡순이들을 설레게 하는 곳. 먹어보기 전까지는 결코 떡인지 모를 정도로 예쁘게 데커레이션 된 떡케이크와 마들렌, 마카롱 등 국내 유일의 퓨전 떡을 선보이고 있다.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부터 채식주의자, 어린아이들까지 쌀이 주 첨가물인 한국 디저트에 푹 빠진 사람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한 곳. 이곳의 케이크는 지나치게 질기거나, 퍼석하지 않아 평소 떡을 즐기지 않던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Signature Menu
유자설기케이크 & 블루베리설기케이크

유자설기케이크, 블루베리설기케이크 각 6,500원/6,000원

무농약 유자로 만든 유자설기케이크는 떡 위에 아몬드크럼블과 화이트초콜릿으로 커버링한 디저트.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과, 상큼한 유자향, 초콜릿의 달콤한 맛까지 삼박자가 잘 어울린다. 블루베리 덕후들을 위한 블루베리설기케이크는 블루베리떡, 블루베리잼, 생크림 그리고 베리류로 장식해 완성한 케이크로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두 케이크 모두 비주얼이 좋아 생일용 케이크나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라고.

INFORMATION

문의070-4177-7700위치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길 4운영월-토 12:00~19:30 일 휴무

하루떡
떡을 찾는 사람을 위한 하루떡

여러 곳에서 떡의 유통기간을 늘리려고 할 때 오히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시작하였다. 떡도 시대에 따라 변하기 마련이지만, 하루떡은 고집 있게 전통 제작방식을 준수하여 떡을 만들고 제철 식자재를 사용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떡을 찾는 손님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곳답게, 하루 전날 먹고 싶은 떡을 주문하면 새벽에 만들어 다음날 진열해 주니 참고하자.

Signature Menu
호박고지찰편 & 인절미구이

호박고지찰편, 인절미구이 각 2,200원/5,500원

호박고지찰편은 호박으로 반죽한 떡에 카스텔라 빵고물을 묻힌 찰편이다. 떡에 담백한 빵 고물을 입혀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메뉴인데, 수분이 적고 당도가 높은 아지헤이 호박을 사용해 적당한 수분을 머금은 쫄깃함이 특징이다. 인절미와 찰떡같이 질퍽한 질감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 위해 준비한 인절미구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인절미구이는 떡을 싫어하는 사람도 먹기에 좋은 메뉴다. 심심하지 않도록 대추, 호박, 오미자청이 3가지 소스와 함께 제공되니 취향에 따라 떡을 찍어 먹어보자.

INFORMATION

문의02-6396-4775위치서울 성북구 성북로53운영월-토 07:00~20:00 일 휴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