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예비군 30만 동원령에 러시아 탈출 러시

2022. 9. 24. 14:24사회뉴스

728x90
반응형
728x170

러, 30만명 동원령에 반전 시위 확산...국외 탈출 '러시' < 유럽·중남미 < 국제 < 기사본문 - 자유일보 (jayupress.com)

 

러, 30만명 동원령에 반전 시위 확산...국외 탈출 '러시' - 자유일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예비군 대상 부분 동원령을 내린 가운데 21일(현지시간) 러시아 전국 곳곳에서 ‘반대시위’가 벌어졌다. 워싱턴포스트(WP)는 이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www.jayupress.com

 

📢푸틴 예비군 30만 동원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예비군 30만명 동원령을 내린 지난 21일(현지시간) 러시아에서 해외로 빠져나가려는 행렬이 줄을 이었다.
 
 
📢이슈 발생 배경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동원령 발표 이후 러시아에서 국외 탈출 러시가 일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모스크바에서 무비자로 갈 수 있는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 아르메니아 예레반,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아제르바이잔 바쿠 등 여러 직항편이 매진됐다.
 
 
 
📢이슈 흐름
육로를 통해 러시아를 빠져나가는 것도 힘들어졌다. 러시아와 국경을 맞댄 5개 유럽연합(EU) 회원국 중 4개국이 러시아 관광객 입국을 불허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트위터 등 SNS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핀란드나 조지아 국경은 이미 러시아를 빠져나가려는 차량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