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 가든 버킷리스트, 빅 아일랜드 (하와이매력 스폿5)

2022. 8. 17. 23:47해외여행

728x90
반응형
728x170

하와이 여러 섬 중에서도 특히 빅 아일랜드를 다녀온 분들은 이런 이야기를 하던데요. ‘화성에 다녀온 기분이야’, ‘완전히 다른 삶의 속도를 경험 했어’, ‘공기가 너무 청명해서 코딱지도 하얀 색이야(!)’. 이게 다 무슨 소리일까요. 호놀룰루보다 다이내믹하고 신비롭다는 빅 아일랜드. 없던 버킷 리스트도 생긴다는 그곳 삼카스에서 만나보세요!

빅 아일랜드는?
“하와이 제도의 8개 섬 중, 가장 젊고 커다란 섬”

빅 아일랜드는 아직도 화산이 활동 중인 지역인데요. 하와이 제도의 여덟 개 섬 중에 가장 어린 섬이라고 해요. 화산 활동으로 용암이 바다물로 흘러 들어가 섬의 면적은 아직도 불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화산으로 켜켜이 이루어진 검은 자연과 더불어 라이프스타일이 독특한 시내 두 곳, 힐로(동부)와 코나(서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 럭셔리 리조트가 즐비하고, 헬기 투어로 경이로운 자연을 체험하는, 그야말로 지상낙원이지요. 호놀룰루 공항에서 코나 공항까지 비행 거리는 약 40분 정도인데요. 3박4일 일정도 빡빡할 만큼 볼거리가 가득한 빅 아일랜드 입니다!

01. 시내 투어 - 힐로(Hilo)로 갈까, 코나(Kona)로 갈까
“동쪽으로 갈까, 서쪽으로 갈까”

‘스몸비(Smombie, 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보행자) 금지법’으로 유명한 하와이는 독특한 시내 풍경으로 유명한데요. 언제 도착할지 모르는 버스, 햄버거를 열심히 먹으며 운동하는 사람들. 그야말로 자유와 느긋함이 공존하는 모습을 배우는 곳 입니다. 빅 아일랜드의 동쪽에 위치한 힐로는 하와이 특유의 여유가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마을이라고 하는데요. 습한 날씨와 폭우로 서쪽 코나에 비해 관광객 발걸음이 뜸하다 보니 현지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에 비해 코나 지역은 리조트와 스노클링, 현지 명물인 코나 커피 명소와 고급 레스토랑으로 유명한데요. 공항에 내리면 어디부터 가보는게 좋을까요?

02. 액티비티 - 헬리콥터 투어와 야간 맨터 레이 다이빙
“용암의 흔적은 하늘에서 내려다봐야, 코나의 다이빙은 밤바다가 제 맛”

문이 없는 도어 오프 헬리콥터 투어는 활화산의 자연 경관을 즐기기에 가장 최적화된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검은 모래 해변, 거대한 용암 강, 무성한 열대우림의 아름다움과 힐로 폭포의 매혹적인 경관까지. 1시간 동안 섬 하늘을 돌며 이 모든 자연을 품어볼 수 있답니다. 밤이 오면 카일루아 코나 해변으로 스노클링 수트 차림의 사람들이 모여드는데요. 플랑크톤을 섭취하며 우아하게 헤엄치는 가오리, 맨터 레이와 야간 다이빙을 즐기기 위해서랍니다.

파라다이스 헬리콥터 (Paradise Helicopters)
“코나에서 출발하는 서클 아일랜드, 한 시간의 비행”

예약 사이트

맨터 레이 다이브 오브 하와이(Manta Ray Dives of Hawaii)
“날개 폭 6m 크기의 가오리를 만나는 코나 해안. 운이 좋으면 돌고래도 나타나요”

예약 사이트

03. 미식 투어 - 카누하우스, 미요스, 빌리지 버거, 와이콜로아 코메 마켓 푸드
“빅 아일랜드 미식가들의 방앗간만 모아모아”

어릴 적 할머니가 주시던 고봉밥에 단련되었다면, 빅 아일랜드의 음식도 잘 맞을 거예요. 하와이의 원 플레이트 식단! 음식 양도 푸짐하지만, 향수를 자극하는 맛이 일품이라고 해요. 자, 빅 아일랜드의 미식유랑 한 번 떠나볼까요?

카누하우스(Canoe House)
“신선한 해산물과 화덕 구이, 하와이의 채식 요리로 화려한 밤을”

예약 사이트

미요스(Miyo’s Restaurant)
“다정한 일본 가정식으로 유명한 힐로의 명소”

예약 사이트

빌리지 버거(Village Burger)
“소프트 쉘 크랩 버거에서 코리안 양념 치킨 버거까지? 빅 아일랜드에서 낯 익은 향기가”

예약 사이트

아일랜드 고메 마켓(Island Gourmet Markets)
“해변에서 함께 할 고메 델리, 로컬 푸드 줍줍하러 고고”

예약 사이트

04. 필수 코스 - 마우나 케아 천문대, 하푸나 해변
“로스트, 스페이스 오딧세이 한 편 씩 찍어볼까”

밤 하늘에 퍼얼~이 펼쳐지는 이곳. 해발 4,205m의 마우나 케아 산 정상입니다. 빅 아일랜드 중앙에 자리한 휴화산인데요. 이곳 정상에 거대한 천문대는 밤이면 우수수 별이 쏟아지는 황홀경으로 유명해요. 특히 붉은 노을이 산 정상을 휘감으면, 그야말로 다른 행성에 온 듯한 착각을 부른다고 하죠. 지난 해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선정 된 하푸나 비치에서 천문대까지는 차로 1시간 30분 거리. 하와이 일정 중 하루는 필수로 대자연을 즐겨 보세요.

마우나 케아 천문대(Mauna Kea Observatories)
“고급 4WD 밴을 타고 오프로드로 일몰과 별 관측 투어”

예약 사이트

하푸나 해변 주립 휴양지 (Hapuna Beach State Recreation Area)
“2021년 선정된 미국 최고의 해변. ‘부기 보드’에 누워 파도를 느껴보세요”

예약 사이트

05. 유명 리조트 -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 리조트, 오베르주 리조트 컬렉션, 마우나 케아 비치 호텔
“빅 아일랜드 안, 리틀 아일랜드 같은 호텔 3곳”

얼마 전 빅 아일랜드에 갔다가 호텔이 너무 넓어서 호텔 밖으로 거의 못 나갔다는, 지인 피셜이 있었는데요. 진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변을 따라 자리한 빅 아일랜드의 호텔들. 지금부터 감상해볼까요?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 리조트(Hilton Waikoloa Village Resorts)
“2개의 챔피언십 골프 코스, 8개의 테니스 코트, 미술관과 운하가 흐르는 오션프론트”

예약 사이트

오베르주 리조트 컬렉션(Hilton Waikoloa Village Resorts)
“바다 위에서 유유자적 패들 보딩을 즐기고, 코나하우스에서 칵테일을 마시며 엉클 대니의 우쿨렐레 연주를 듣는 평화로운 리조트”

예약 사이트

마우나 케아 비치 호텔(Mauna Kea Beach Hotel)
“하푸나 해변이 앞마당?! 빅 아일랜드 입성 4년차의 유명 리조트”

예약 사이트

 

출처: 삼성카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