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밤 바다~로 여행 갈 사람 모여라! "여수 맛집&카페 완전 정복하기!"

2022. 8. 20. 08:13국내여행

728x90
반응형
728x170

어느덧 다가온 휴가철. 해외여행이 어려우니 국내의 진주 같은 지역들이 빛을 보고 있다. 이제는 국민 노래가 된 <여수 밤바다>로 더 유명해진 지역 여수도 그중 하나. 바다에 인접해있어 자연경관도 뛰어난데, 도시적인 매력도 갖추고 있는 양파 같은 곳이다. 낮에는 시원한 카페에서 힐링 하고 저녁에는 낭만포차에서 술잔을 기울이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워내기 좋은 여수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나진국밥
여수에서 만난 인생국밥

여수에 여행을 왔다면 필히 들러야 하는 곳이 있다. 하루 300그릇 한정된 수량만 판매하고 있는 나진국밥이다. 허름한 겉모습조차 괜히 더 맛있을 것 같은 기대감을 들게 해주는 곳. 음나무로 육수를 내 돼지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특제 다데기로 양념을 했다. 여수 여행에서 이곳을 방문했다면 그것만으로도 성공한 여행일 것이다.

Signature Menu
국밥 & 수육

국밥, 수육 각 7,000원/15,000원

국밥이 나오면 바로 밥을 말지 말고 국물을 먼저 떠먹어볼 것. 이제까지 먹어왔던 국밥과는 차원이 다른 깔끔한 국물 맛에 감탄을 금치 못할 것이다. 국밥에 들어가는 고기도 머리고기와 볼살만을 사용해서 더 쫀득하고 부드럽다. 국물이 빨갛지만 맵지 않아 아이들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두 명 이상 함께 방문했다면 수육도 꼭 함께 먹어보자. 부드럽게 찢어지는 것이 머리고기이고 항정살인가 싶은 것이 볼살이다. 자칫 비주얼 때문에 볼살을 비계라고 착각할 수도 있으나, 전혀 느끼하지 않은 부드러운 살이니 함께 나오는 부추와 들깨를 섞은 양념을 듬뿍 찍어 쌈을 싸서 먹어보자.

INFORMATION

문의061-683-4425위치전남 여수시 화양면 화양로 1391운영수-월 10:30~20:00, 화 휴무

바다식탁
여수의 바다를 입에 담다

이곳은 여수 산지의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파스타 볶음밥 등의 메뉴들을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레시피로 선보인다.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고소동에서 현지인도 '엄지척'을 할 만큼 추천하는 맛집을 가고 싶다면, 바다식탁이 정답이다. 식사시간대에 방문할 경우, 대기시간이 꽤나 긴 편이므로 함께 운영하는 3층 카페 '오늘, 여수'에서 커피 한잔하면서 기다려도 좋겠다.

Signature Menu
바다파스타(크림/로제) & 갓김치볶음밥

바다파스타(크림/로제), 갓김치볶음밥 각 16,000원/10,000원

모든 테이블에서 시킨다는 베스트메뉴 '바다파스타'. 대표가 특히 자신 있어 하는 메뉴인 만큼 그 맛이 특별하다. 전복, 홍합, 새우, 가리비 등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그 맛과 풍미가 더욱 진한 편. 꾸덕하게 먹고 싶다면 주문 시 요청이 가능하며,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하고 진한 소스를 느끼고 싶다면 로제를 추천한다. 다음은 여수를 대표하는 특산품인 갓김치로 만드는 김치볶음밥. 반숙으로 올려진 달걀을 톡 깨뜨려 살살 비벼먹으면 갓김치 특유의 알싸한 매콤함과 아삭한 식감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INFORMATION

문의010-3757-8061위치전남 여수시 고소3길 43운영월-금 11:00~21:30 토-일 11:00~21:00 (L/O 20:30)

리트커피
일상의 쉼표 같은 공간

복잡하고 바쁜 현실 속 잠시나마 제대로 쉬어갈 수 있는 일상 속 쉼표 같은 공간, 여수 웅천동에 위치한 보물, 리트커피다. 이곳은 '빵이 맛있기로 소문난' 베이커리카페이기도 하다. 일본에서 직접 나카무라 제빵과정을 경험해볼 정도로 베이킹에도 남다른 관심이 있었던 대표는 실력 있는 이들을 모아 팀을 꾸렸다. 쾌적하게 넓은 공간에서 커피와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베이커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Signature Menu
콜드브루 바닐라라떼 & 히비스커스 사파이어티

콜드브루 바닐라라떼, 히비스커스 사파이어티 각 5,300원/4,800원

인도 과테말라 블렌딩 원두로 추출한 라떼. 8시간 동안 한 방울씩 정성스럽게 내린 콜드브루 원액을 다시 큐브모양으로 얼린다. 큐브 위로 우유를 조금씩 부어 천천히 음미해보길 추천한다. 달달하면서도 고소하고 깔끔한 뒷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커피가 끌리지 않는 이들에게는 오미자와 히비스커스, 사파이어를 냉침시켜 만드는 이곳의 시그니처 티 '히비스커스 사파이어티'를 추천한다. 처음에는 달콤한 과일의 맛이 강했다가, 시간이 지나고 얼음이 녹을수록 히비스커스와 로즈힙의 향이 풍성해진다.

INFORMATION

문의010-2965-1121위치전남 여수시 신월로 112운영매일 10:00~22: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