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현대로템 (064350), 1분기 실적 천천히 나아가는 출발, 2분기 부터 K2 전차 수출을 통한 성장 전망

2023. 5. 4. 20:34투자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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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23 Review; Slow Starter

[1Q23 실적] 매출액 6,844억원(+1%, YoY), 영업이익 319억원(+35%)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컨센서스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0% 하회했습니다. 철도 부문 매출이 예상보다 적었으며, 폴란드 K2 전차 납기가 지연되었습니다. 반면, 방산 부문 생산이 증가하여 수익이 좋아졌습니다. 2Q23 K2 전차 수출 반영으로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문별/레일] 레일 부문은 매출액 3,692억원(-15%)으로 부진했습니다. 수주는 코레일 EMU-320, 대만 가오슝 프로젝트 등으로 9,804억원(+382%)을 기록했습니다.

[디펜스] 디펜스 부문은 매출액 2,600억원(+42%)으로 증가했습니다. 국내 K2전차 3차 양산 생산이 증가하였으며, 터키 알타이 전차 양산부품 계약이 성사되어 수주는 3,81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에코플랜트] 에코플랜트 부문은 매출액 552억원(-11%)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카타르 프로젝트 완료 영향입니다. 그러나, 현대차의 투자 증가로 수주는 2,521억원(+234%)으로 증가했습니다.

 

 

2Q23부터 성장 시작, K2전차 수출이 핵심

[수주잔고] 1Q23 수주잔고는 14.3조원(+4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디펜스 부문은 폴란드 수출이 성사되어 5.5조원(1Q22 1.6조원)으로 급증했습니다. 납품 스케줄을 고려하면 2Q23부터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익성에 대한 사업부별 분류가 없어 분석이 어렵지만, 폴란드 수출 타사의 사례를 고려하면 적정 마진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철도 부문의 수주잔고는 8.3조원(+4%)까지 증가하였으나, 프로젝트 기간이 길어 매출 증가 속도가 더딥니다. 결국 K2전차의 수출 흐름이 주가를 좌우하게 됩니다. 연내 폴란드 2차 계약에 대한 주목이 필요합니다.

 

 

목표주가를 41,000원으로 상향,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증권사 매수 의견]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1,000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기존 35,000원, +17%). 2023년 추정 BPS를 8%, 타깃 PBR을 11% 상향조정하였습니다. 수익성에 대한 의심이 있습니다만, 해외시장 확대는 정해진 수순입니다. 철도시장도 과거 대규모 손실이 일단락되고 수주 단가가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에코플랜트 부문도 모기업의 투자 확대로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포트폴리오의 편안함에 K2 전차 수출 기대가 더해져 상승 여력이 충분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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