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디저트 산책 "성수동 골목의 컬러풀한 디저트숍"

2022. 8. 27. 00:24푸드

728x90
반응형
728x170

퓨전 메뉴를 선보이는 이색 식당과 레트로 감성 가득한 카페에서 티타임을 즐겼다면 달콤한 디저트 매장에서 성수동 골목 산책을 마무리해보자.

오늘, 블루스트리트가 소개할 두 곳의 디저트 카페는 컬러풀한 비주얼로 여심 저격하는 디저트를 선보이는 곳이다.

우드톤과 회색빛이 주된 분위기의 성수동과는 사뭇 다른 이곳의 디저트로 성수동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해보자.

치카치카
구름이 날개를 달아준 디저트가게

'달콤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많이 먹어도 괜찮아요. 양치하면 되니까요' 이곳 치카치카 이름의 뜻이다. 어느덧 오픈 4년 차에 접어든 성수동의 작은 디저트숍 치카치카는 민트 컬러로 가득한 시원한 느낌의 매장.

가게 컨셉에 맞게 양치 도구, 세면대 등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하고 각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 마치 하나의 놀이공간 같은 느낌을 준다.

요즘 이색적인 마카롱들은 동그란 꼬끄에 필링을 두껍게 넣어 뚱뚱한 '뚱카롱'을 만드는 정도가 대부분인 반면, 이곳의 마카롱은 디자인 특허까지 받은 몽실몽실한 구름 모양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Signature Menu 01. 구름마카롱

구름마카롱2,300 ~ 2,500원

몽실몽실 귀여운 모습 못지않게 맛이 수준급인데, 통통하게 들어간 필링과 꼬끄의 조화가 완벽하다. 밀키허쉬, 솔티캐러멜, 고메바닐라 등 매일 조금씩 달라지는 12종의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Signature Menu 02. 구름케이크

구름케이크37,000원

생크림과 마스카포네치즈로 만든 우유맛 케이크다. 마스카포네와 우유리큐르를 넣어 일반 생크림케이크보다 풍미가 더욱 진하다. 아이부터 어른들에게까지 모두 사랑받는 케이크다.

레스빠스
형형색색 디저트들의 향연

프랑스어로 '공간'을 뜻하는 레스빠스는 우아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지만 레인보우 색감의 파이와 독특한 조합의 아메리카노로 대비된 색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3층으로 이루어진 이 공간은 층별 컨셉이 조금 다르다. 1층은 널찍한 바와 로스팅 기계가 준비되어 있어 생동감이 넘치고 2층은 손님들이 조금 더 편안하게 머무르며 티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조용한 분위기의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건물 3층에는 레스빠스와 협업하는 여성의류 쇼핑몰이 입점되어있어 티타임을 가진 후 구경하러 들르기 좋다.

Signature Menu 01. 시그니처 파이

시그니처 파이2,000원

인기 디저트메뉴인 레인보우 색감의 시그니처 파이는 바삭하고 담백하며 적당히 단맛이 나서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 등 달지 않은 커피들과 궁합이 매우 좋다.

Signature Menu 02. 폭풍아메리카노

폭풍아메리카노3,800원

레스빠스의 베스트메뉴인 폭풍아메리카노는 크레마, 아메리카노, 자몽청이 3겹으로 쌓인 독특한 아메리카노인데, 각 층끼리 섞여 일렁이는 모습이 마치 폭풍과도 같아 붙여진 이름이다. 진하고 씁쓸한 아메리카노를 다 마시면, 맨 밑에 깔린 달콤한 자몽청이 깔끔하게 입가심을 도와준다.

Signature Menu 03. 아이스퐁당딸기

아이스퐁당딸기4,500원

수제 딸기청에 밀크폼을 가득 넣어 마치 요거트 같은 식감의 아이스퐁당딸기는 생딸기 우유맛이 나며 여성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좋은 메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